내돈내산 액취증 수술 4개월 땀 냄새 경과 후기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냄새는 많이 사라졌다
저는 요즘 많이 한다고 하는 시술인 미라드라이 시술이 아닌 절개를 해서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액취증 냄새를 없애는 것에는 더 큰 효과가 있는 것 같은데요. 물론 미라드라이를 받아본 적이 없기 때문에 미라드라이랑 직접적인 비교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나름 만족할정도로 냄새가 사라졌습니다. 가족들에게 물어봐도 예전보다 확실히 냄새가 사라졌다고하는 것을 보니 객관적인 효과는 분명히 있었던 것 같습니다.
땀도 많이 줄었다
냄새뿐 아니라 땀 역시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물론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닙니다. 날이 아주 습하고 더운 날에는 여전히 땀이 많이 납니다. 하지만 대체로 땀이 많이 줄었다는 것은 액취증 수술의 긍정적인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땀이 많이 날수록 몸과 옷에서 나는 냄새는 더욱 심해지니까요. 그런 점에서 땀으로 고민이 많았던 저에게는 냄새가 줄어든 것과 함께 긍정적인 효과라서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땀으로 고민이 많은 분이라면 액취증 수술보다는 교감신경절제술이라고 하는 다한증 수술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어느 부위에 땀이 많이 나는가에 따라서도 다르니 전문의와 상담 후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그렇지만 가장 알아두어야 할 것은 사람마다 보는 효과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저의 경우 다행히 땀과 냄새가 많이 줄었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말씀드릴 수 있지만 효과가 거의 없거나 오히려 부작용을 겪은 분이라면 좋은 방식으로 얘기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후기를 보면 대체로 긍정적인 반응이 많긴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수술은 개인차가 크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불편하고 신경쓰이는 것이 아니라면 저는 오히려 수술을 권하지 않고 싶습니다. 그만큼 고민을 충분히 하시고 어느 정도의 불편함을 겪는지를 스스로 잘 파악하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