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약물 치료 복용 피곤함 수면 효과 후기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우울증 약을 몇 년동안 지속적으로 먹고 나서 많은 부분에 있어서 변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우울증이 있어도 본인이 직접 병원을 가거나 우울증 약을 처방받아서 먹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직접 우울증 약을 꾸준히 복용한 사람의 후기를 말씀드릴까 합니다.
우울증 약의 효과
우울증 약을 먹으면 확실히 우울감이나 다운되는 느낌이 많이 줄어들긴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상에서 큰 활력을 얻을 수 있고 무언가를 할 힘이 새로 나기도 합니다. 이는 우울증이 있고 아무 의욕도 없는 분들에게는 분명히 우울증 약을 먹고 상담을 받을 이유가 될 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약을 먹는다고 해서 큰 변화가 있을까하는 생각이 많이 있었는데요. 확실히 약을 먹고나니 새로운 것을 시도할 의욕이 생기고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으니까요.
그래서 어느순간부턴가 약이 없어도 내가 스스로 잘 살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그런 생각이 들때 약을 중단하면 다시 우울증이 있는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도 좀 괜찮아진거 같은데 이제 그만 먹을까하는 생각이 들어서 그만 먹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더니 다시 우울해지고 의욕이 사라지고 그냥 누워있고 싶은 생각만 들더라고요. 그래서 다음주에 다시 병원 예약을 잡아서 바로 약을 복용했습니다.
피곤함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우울증 약을 먹으면 긍정적인 효과도 있는 반면에 피곤함이나 나른함을 유발시키는 부분도 있습니다. 저의 경우 회사 생활에서의 긴장감을 치유하기 위해서 약을 먹은 것도 있는데요. 그러더니 약으로 인해서 너무 몸에 힘이 없거나 기운이 없는 점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잠이 많이 쏟아져서 퇴근하자마자 바로 잠에 든 경우도 있었고요.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컨디션을 주치의 선생님께 잘 말씀드려서 몸에 맞는 약을 제대로 처방받아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치료도 좋은 방법
결국 우울증으로 약을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우울증으로 인해서 큰 고민을 하고 계신 분이라면 약물치료를 하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스스로 버티고 이겨내겠다는 마음이 오히려 마음의 병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