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액취증 실비 보험 적용받은 후기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액취증 수술을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분명히 보험 적용에 대해서도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요즘 많이 하는 미라드라이와 비교해서 액취증이 과연 실비 보험이 적용이 되는 수술인지, 안된다면 수술비용은 어느정도인지 많이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액취증 수술에 대한 후기는 많지만 비용이나 보험 적용 유무에 대한 글은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이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어려운 상황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의 경험을 토대로 액취증 수술이 보험 적용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액취증 수술은 보험 적용이 된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액취증 수술은 실비 보험이 적용됩니다. 액취증 수술과 더불어 요즘 많이 하는 비수술적 요법인 미라드라이는 미용 목적으로 시술되기 때문에 보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절개를 통해서 하는 액취증 수술은 시술이 아닌 수술이고 미용이 아닌 치료 목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험이 적용됩니다. 물론 실비 보험 회사나 개인의 보험 적용 약관에 따라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알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보험 적용 조건
제 경험으로 말씀을 드리면 단순히 액취증 수술을 했다고 해서 보험 적용이 되는 것이 아닌 최소 6시간의 입원을 통해서 수술을 했다는 것이 증명되는 경우에 실비 보험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당일 10시에 입원을 해서 수술을 받고난 뒤에 오후 4시에 퇴원을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관련 서류들을 보험사에 제출을 했고 꽤 빠른 시일에 보험비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금액은 개인마다 다르다
어느 정도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 역시 개인마다, 또 보험사마다 다를 것입니다. 저는 수술 금액의 70프로를 받았는데요. 그래서 금전적인 부담을 많이 덜을 수 있었습니다. 액취증 수술이 적은 금액이 드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험 적용이 되는가가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요. 실비 보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꼭 조건을 알아보시고 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는 쪽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수술에 앞서서 보험사에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필요한 서류를 수술 전에 미리 얘기해서 수술 후에 바로 서류를 제출해서 보험비를 빠르게 받을 수 있으면 좋습니다.